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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M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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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개최
작성자 이정윤 등록일 13.09.24 조회수 203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계획

 

1. 목적

가. 창의적 체험 활동의 하나로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함

나. 동아리 활동에서 융합적인 문제 해결력을 기르도록 함

다. 실생활 속 여러 지식의 융합적인 사용 능력을 기르도록 함

 

2. 방침

가. 학생이 직접 작성한 융합 활동 소감문을 제출하도록 한다.

나. 목요일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다.

 

3. 세부 계획

 

가. 동아리 활동 속 STEAM(융합) 활동 찾아보기

1) 학생 개인별로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최대 2명까지 합동 제출 가능

2) 제작형식 : A4 2쪽 이상(사진 및 그림 첨부 가능) 활동내용 및 소감문 형식으로 보고서 작성

3) 주제 : 동아리 활동 속에서 경험한 지식 융합의 활동 사례 찾아보기

4) 주의 사항 : 융합 내용 중 과학 관련 내용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5) 예시) 사물놀이 동아리에서 꽹과리의 소리 울림 분석(음색, 음파 등)

미술동아리에서 색의 혼합, 빛의 혼합

과학 동아리에서 구슬 아이스크림의 원리

환경동아리에서 겨울을 준비하는 나무들의 변화

방송반에서 DSLR 카메라의 원리

6) 참가신청 : 9월 26일 동아리 활동시간을 이용하여 작성하고 10월 4일까지

1학년 장용준 선생님, 2학년 김선우 선생님께 제출

7) 심사위원 : 1학년 장용준, 오석제, 이정윤 2학년 김선우, 맹계현, 이정윤

 

4. 시상계획 및 제출기한

1) 학년별 :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2) 제출기한 : 10월 4일 금요일까지

3) 심사기준

구분

주제적합성

창의성

융합교육

관련성

비율

30

30

40

100

 

5. 기대효과

가. 동아리 활동에서 융합의 경험을 찾아보는 융합적 마인드가 확산될 것이다.

나. 학생들에게 융합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력 신장에 기여할 것이다.

다. STEAM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창의적 과제물 제작으로 학생의 자율성을 극대화하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게 될 것이다.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학년 반 번호 이름 :

활동 혹은 주제 소개

(제목을 적어도 됩니다)

 

활동 과정

(활동 과정 및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관련 교과

(이 활동에는 어떤 교과의 내용들이 융합되었는지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주세요, 단, 두 개 이상의 교과 내용이 들어가되 과학은 꼭 들어가야해요)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학년 반 번호 이름 :

제작 소감

(결과물을 직접 같이 제출해도 좋고, 그림이나 사진을 첨부해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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