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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5일 입시설명회 자료 요약
작성자 이찬호 등록일 14.03.18 조회수 134

  

대입 전형 간소화

 

1. 수시 모집에서 수능 성적 반영이 완화될 수 있도록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백분위 사용을 지양하고 등급만을 사용

 

2. 학생부 위주 전형유형을 “교과”와 “종합”으로 구분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에 입학사정관이 참여한다

 

3. 전형 방법 수 제한으로 대학별 전형방법을 최대 6개 이내로 사용하도록 함. (전형기회는 전년과 동일 수시 6회, 정시 3회)

 

4. 수시 모집 전형 명칭은 모집단위 정원의 50% 이상을 모집하는 명칭을 사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100명이 정원인 과에서 논술 50%+학생부종합 50%로 학생을 모집하는 경 우 그 명칭은 논술중심 전형이 될수도, 학생부 종합 전형이 될 수도 있음)

 

5. 대학별 모집요강 발표시기를 5월말에서 4월말로 앞당김

 

6. 대학별 고사(논술, 면접)는 수능 이후로 하는 것을 권장

(권장이므로 예외는 있음 : 연대 10월, 건대 9월말...)

 

7. 적성고사의 축소와 교과 중심의 문제 풀이식 구술형 면접과 적성고사는 가급적 지양

 

8. 학생부 위주 전형, 실기 위주 전형 등에서 면접을 실시하는 경우, 제출된 서류의 진위를 확인 하는 수준에서 활용

 

9. 수시 원서접수 기간 통합 : 올해는 수시 1차, 2차 구분없이 통합하여 9월 6일~28일 사 이에 실시함(그러나 추석연휴가 9월 7,8,9일 임을 확인)

 

10. 정시 분할모집은 모집단위가 200명 이상인 경우만 가능하고 그 이하는 폐지시킴으로써 정시 합격선이 다소 하향할 것으로 예상

 

학생부 반영 내실화

 

1. 학생부 위주 전형(구 입학사정관)의 경우 제출서류는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 학생부 기재 내용 확인 보완을 위한 자료로 한정 공인어학성적, 교과관련 외부상실적 제출은 엄격히 금지 (만약 자소서, 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외부경시 수상실적을 기재했을시 0점처리)

 

2. 교과학습발달상황 및 창체 체험활동 특기사항란에는 나열식 기재를 지양하고 개인별 특성이 드러나는 핵심사항 중심으로 간략하게 기재. 독서활동 상황은 관심분야 및 읽은 책, 흥미 등 사실 위주로 간략하게 입력 - 교육계획서나 교육과정상의 활동상황은 기재하는 것이 원칙

 

3. 학생부 기재는 학생의 꿈과 끼가 잘 드러나도록 객관적 사실에 근거하여 핵심내용을 간략하게 기재, 과도한 내용 입력(글자수), 지나친 미사여구, 칭찬일색의 내용구성은 자제하고 학급, 학년 단위로 실시된 활동의 단순한 나열은 지양하고 개인의 특성이 드러나도록 기재

 

4. 공인 어학시험, 경시대회, 교내외 인증시험 등의 참여사실이나 성적(모의고사, 모평 성적 또는 관련 교내수상실적), 외부상, 논문, 도서출간, 발명특허, 해외봉사실적은 학생부의 어떠한 항목에도 기재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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