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2021학생회선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2022 학생자치회 1학년 부회장 후보 정채은 공약
작성자 정채은 등록일 21.08.16 조회수 251

  봉명고등학교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1 봉명고등학교 학생자치회 1학년 부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정채은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공약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지금부터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릴 공약은 모두 학생자치회 2학년 회장 선거에 출마한 유도균 후보자와 학생자치회 2학년 부회장 선거에 출마한 김채영 후보자와 함께 구상한 진정성 있는 공약으로, 공약 실현에 있어 단 한 치의 거짓(도 삭제) 없이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먼저, 저희 공약의 큰 틀을 말씀드리자면,

1. 각종 대회 개최

2.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개최

3. 여학생분들을 위한 치마 가리개

4. 북카페에 각 과목별 자습서 구비

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엔 개별 후보들만의 특색 있는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니, 경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구체적인 공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각종 대회

저희가 학교생활을 하면서 직접 느꼈던 부분과 건의사항을 종합해본 결과, 학교에서 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회들은 많았으나, 문과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회들은 별로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그에 맞춰 문과 학생들을 위한 대회들 학생회 예산으로 진행하, 각 대회 성격에 맞는 과목 선생님들께 대회 담당을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문과 학생들도 생기부 수상기록란에 대회 관련 사항을 적을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 “독일과 같은 방식으로 우리나라가 통일한다면?” 과 같은 통일 관련 문제 토론 혹은 사회 이슈들 토론)

2. 각종 행사나 이벤트

고등학교 생활에서 공부가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공부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인생에서 한 번 있는 고등학교 생활인만큼 기억에 남는 추억을 남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각종 행사나 이벤트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들을 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계획한 첫 번째 행사는 "e-스포츠"입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대중성이 있는 모바일 카트라이더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부터 마니아층이 있는 루미큐브, 마피아, 라이어 게임, 어몽어스와 피아노 타일까지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진행하겠습니다.

두번째 행사는 "골든벨""우리말 겨루기"입니다. 시사교양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는 퀴즈쇼를 저희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배경지식이나 과목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퀴즈를 맞추는 것입니다. 또한, 이벤트가 끝난 후 최후의 1, 승리 반과 응원을 제일 잘한 반에게는 상품을 증정하겠습니다.

세번째는 "선생님과 한판" 입니다.

국어선생님과 훈민정음, 끝말잇기 그리고 수학선생님과 구구단을 외자, 369 등 교과 선생님과 해당 교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게임을 하는 것으로 선생님을 이겨보자는 학생들의 만인의 꿈을 게임으로 이루어드리겠습니다.

3. 북카페에 각 과목별 자습서 구비

다음으로 말씀드릴 공약 또한 핵심 주제인 "봉명고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 참여 예산 100만원을 어떻게 쓸 것인가?"와 관련된 공약사항입니다.

저희는 여러 가지 공약들을 준비하면서 주변 학생 분들과 선생님들께 '고등학교를 다니는 이유가 무엇일까?'하고 질문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대부분 '대학교를 가기 위해서'라고 대답하였고, 학교생활 중에 불편했던 점에 대해 여쭤봤을 때는 자습서를 살 시기를 놓치거나 주변 서점과는 거리가 멀어 바로 자습서를 구매하기 힘들다는 대답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수시를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저희는 각 과목별로 자습서를 구비해 두려고 합니다.

3학년 과목 선생님께 여쭤보니, 3학년 학생들은 수능특강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교과 자습서는 필요하지 않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때문에, 자습서는 1, 2학년 과목들 중심으로 준비하겠습니다. 먼저, 공정한 자습서 선정을 위해, 선정에서 제외된 과목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부교재를 사용하는 과목들은 부교재들로 수업을 진행하고, 시험 범위를 결정하니 제외하였고(1학년 통합과학과 2학년 과학 과목), 경제, 세계지리, 윤리와 사상, 정치와 법 과목 같은 경우는 해당 교과서에 대한 자습서를 판매하지 않아 제외하였으며, 비주류 과목들(기술과 가정, 정보, 2학년 D과목, 2외국어 과목)또한 제외하였습니다.

따라서, 봉명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과목별 출판사 결정 내용을 바탕으로 네이버에서 최저가 검색을 통해 가격을 책정, 과목당 자습서 2권을 구비했을 경우, 272,500원이 나왔습니다.

4. 여학생분들을 위해

다음으로 말씀드릴 공약은 핵심 주제인 "봉명고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 참여 예산 100만원을 어떻게 쓸 것인가?"에 관한 공약사항입니다.

저희 학교 규정상 교복을 입는 것이 원칙이, 대다수의 여학생들은 치마를 입고 등교합니다. 이때 치마를 착용하고 학교 책상에 앉아 수업을 진행하는데, 책상의 앞면이 개방적인 점, 그리고 치마의 특성상 앉았을 때 치마가 올라간다는 점으로 인해서 학생들이 안정적인 자세로 편안하게 수업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어떻게 하면 보다 편안한 자세로 수업에 참여해 수업의 효율과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지 생각해보았고, 치마 가리개를 구비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치마가리개는 약 80개 정도의 수량으로 제작 될 예정이고 필요한 학생들은 북카페 안쪽에 비치된 치마가리개를 가져가 1년 내내 쓸 수 있도록 것입니다. 만일, 제품 불량이 있을 경우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해드 것이며, 치마 가리개를 원하는 학생이 많아 수량이 부족할시, 치마가리개를 재주문해 다시 비치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한 명당 제공되는 치마 가리개의 가격은 6800원이며 1차 주문, 80개를 주문할시 소요되는 가격은 544,000원입니다. 해당 공약까지 쓰인 예산은 총 816,500원이고, 남은 183,500원은 자습서 혹은 치마가리개의 수요가 늘어날 경우에 추가 주문을 위해 남겨두겠습니다.)

[정채은 개인공약]

  제가 기획한 이벤트는 편짓날,포토데이입니다

먼저 편짓날은 그동안 전하지못했던 말들을 편지를써서 꽃과함께 전하는날입니다

두번째 포토데이는 계절마다 하루를 정해 포토데이를 선정하고 이 날 하루는 포토존에서 학생들이 휴대폰을 통해 마음껏 사진을 찍어 추억을 만드는 행사입니다 그날 찍은 사진으로 앨범을 만들고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해서 상품을주는 이벤트입니다

이러한 이벤트와 행사들은 한번뿐인 고등학교생활에 단순한 놀이가 아닌 추억으로 간직될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평소 학교생활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학교에서 해결하면서 졸업할 때 아 우리학교 참 다니기 좋았다라는 생각만 남게 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궁금증은 https://asked.kr/skan0457로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2021-2022 학생자치부회장 2학년 기호2번 송지혜 선거 포스터
다음글 2021-2022 학생자치부회장 1학년 기호 2번 주낙연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