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YNP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제학과와 그 후 진로에 대하여(장한나)
작성자 추소희 등록일 18.06.27 조회수 62
첨부파일
장한나.docx (44.44KB) (다운횟수:34)
<개인기사>

경제학과와 그 후 진로에 대하여


먼저 경제학이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인간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연구를 하는 학문이다.
경제학과는 그 경제학에 대한 여러가지 이론과 경제학에 대해 배우는 학과이다.
교과과정은 전공 기초 과목인 경제수학, 통계학입문, 미시경제원론, 거시경제원론 등이 있으며
심화과정은 미시경제학, 거시경제학 등이 있다. 전공선택과목은 계량경제학, 법경제학, 화폐금융론, 경제학설사, 게임이론 등을 선택하여 수강한다.

2018
대입을 통해 서울대 경제학과에 수시로 합격한 이승민 학생의 인터뷰(출처:내일신문,홍명신)에 따르면 고1부터 이미 '경제학'이라는 진로 방향을 설정했던 이승민 학생은 늘 전공과 연계된 주제를 기반으로 교내 대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수상실적을 쌓아갔고, 세분화한 독서활동을 통해 자기소개서의 경제학의 전문성을 녹여냈다. 나아가 이승민 학생은 전반적으로 학교 생활에 대한 성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경제학과의 진로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은행, 증권, 보험사 등 금융 사기업에 취직하거나 한국은행, 금융 감독원 등 금융공기업에 취직 후 금융업에 종사 할 수 있고, 행정고시 등 국가고시를 통해 공무원으로 근무할 수 있으며, 공인회계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회계사로서의 활동도 가능하다. 또는 로스쿨, 경영대학원, 해외유학 등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이어나가는 등 경제학과의 활동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다. 위에 언급한 진로 외에도 일반 기업에 취직하거나 창업을 하는 등 진로는 다양하다.


이전글 우리에게 익숙한 승무원(이주회)
다음글 청소년의 가장 큰 고민(황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