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게임 개발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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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조민기 | 등록일 | 20.10.09 | 조회수 | 1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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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엔 게임 캐릭터들의 움직임들이!! # 제작하게 된 동기 어떤 프로젝트를 시행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중독성 있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자 생각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Gladiator.io 게임부서에서 제작중인 .io 시리즈 게임 입니다. 게임 속에는 여러 종류의 맵이 있는데,
강화된 적, 보스들과의 조우! 승리조건은 간단하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죽지않을것, 깃발 사수, 적들을 모두 처리할 것! 보상이 있을지도?! (인게임 보상)
그래픽 작업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게임의 껍데기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면 잘 그릴수록 좋고요, 인내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위 그림은 Gladiator.io에 나오는 3번째 공성전 보스 '마카로니' 입니다. 대충 원화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보스의 원화는 제가 디자인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 사진은 인게임 상의 모습들입니다.
인게임 캐릭터 게임의 장르가 .io 시리즈인 만큼 국룰인 탑뷰 시점으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탑뷰란 캐릭터의 정수리쪽에서 보는 시점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지렁이 키우기, 세포 키우기, 쯔꾸르 게임을 전형적인 탑뷰 시점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시 맨 위의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캐릭터들이 움직이는 영상을 받으실 수 있는데 이것을 애니메이션이라 합니다. 게임툴은 Unity를 사용 했습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면서........ 게임 그래픽 작업은 단순 노가다여서 시간적 여유나 창작에 관한 아이디어가 가장 고난이었던 것 같습니다. 참 재미있게도 이런 문제들은 주변 사람들과 의논하며 해결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퀄리티 같은 경우는 나름 열심히 했다고는 하나 역시 뭔가 아쉬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그래픽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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