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모델링] 상반기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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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신용옥 | 등록일 | 20.05.21 | 조회수 | 2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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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이란 찰흙을 만지는 것처럼 기본 틀에 살을 붙이고 변형하며 3D 모델을 만드는 것입니다. 3D 모델의 피부에 해당하는 Material을 제작하려면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하는데,
다음사진은 본이랑 애니메이션 입니다 본은 말 그대로 뼈 역할을하는 것이며 애니메이션은 말 그대로 움직이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어색하긴하나 걷고 있다.)
이렇게 본을 넣어서 움직임을 넣어주는 것이 애니메이션입니다 하나의 포즈를 저장한 후 다음 포즈를 만들어 저장하면 그 사이의 공백을 프로그램이 입문은 쉬우나 잘 사용하기는 어려운 그런 기능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다음번에는 위의 사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델을 제작 후 이 캐릭터에도 본을 넣어주고 제대로 된 걷는 애니메이션을 넣어서 블랜더나 유니티 같은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시켜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모델링을 하면서 솔직히 처음엔 어렵다고만 생각했지만 직접 차근차근 해결하다보니 의외로 도전 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같이하면서 의견이나 실력을 비교할 사람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고 느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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