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DAY 교내대회 개최 |
|||||||||||||||||||||||
---|---|---|---|---|---|---|---|---|---|---|---|---|---|---|---|---|---|---|---|---|---|---|---|
작성자 | 이정윤 | 등록일 | 13.09.25 | 조회수 | 240 | ||||||||||||||||||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계획 1. 목적 가. 창의적 체험 활동의 하나로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함 나. 동아리 활동에서 융합적인 문제 해결력을 기르도록 함 다. 실생활 속 여러 지식의 융합적인 사용 능력을 기르도록 함 2. 방침 가. 학생이 직접 작성한 융합 활동 소감문을 제출하도록 한다. 나. 목요일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다. 3. 세부 계획 가. 동아리 활동 속 STEAM(융합) 활동 찾아보기 1) 학생 개인별로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최대 2명까지 합동 제출 가능 2) 제작형식 : A4 2쪽 이상(사진 및 그림 첨부 가능) 활동내용 및 소감문 형식으로 보고서 작성 3) 주제 : 동아리 활동 속에서 경험한 지식 융합의 활동 사례 찾아보기 4) 주의 사항 : 융합 내용 중 과학 관련 내용이 반드시 들어가야 함 5) 예시) 사물놀이 동아리에서 꽹과리의 소리 울림 분석(음색, 음파 등) 미술동아리에서 색의 혼합, 빛의 혼합 과학 동아리에서 구슬 아이스크림의 원리 환경동아리에서 겨울을 준비하는 나무들의 변화 방송반에서 DSLR 카메라의 원리 6) 참가신청 : 9월 26일 동아리 활동시간을 이용하여 작성하고 10월 4일까지 1학년 장용준 선생님, 2학년 김선우 선생님께 제출 7) 심사위원 : 1학년 장용준, 오석제, 이정윤 2학년 김선우, 맹계현, 이정윤 4. 시상계획 및 제출기한 1) 학년별 :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2) 제출기한 : 10월 4일 금요일까지 3) 심사기준
5. 기대효과 가. 동아리 활동에서 융합의 경험을 찾아보는 융합적 마인드가 확산될 것이다. 나. 학생들에게 융합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학력 신장에 기여할 것이다. 다. STEAM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창의적 과제물 제작으로 학생의 자율성을 극대화하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게 될 것이다.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학년 반 번호 이름 :
동아리 활동과 함께하는 STEAM DAY 교내 대회 학년 반 번호 이름 :
|
이전글 | 2013. 제3회 충북수학축제 경진대회 입상자 명단 |
---|---|
다음글 | 2013학년도 교내 수학&환경 융합 활동 신문 및 문집 이름 공모 |